• 새글
  • 로그인
  • 회원가입
66f414aea76e23480196faf9d0281915_1574382964_8548.png

PTRD 역사



PTRD의 초창기 다이버들은 다른 다이버들이 기존의 방식과는 다른 새로운 방법으로 다이빙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됨으로써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1878년: Fontaine de Vacluse (프랑스) 동굴 탐험, 다이버: Nello Ottonelli


1946년: Fontaine de Vacluse (프랑스) 동굴 탐험, 다이버: Jacques Cousteau


1950년: 미국 플로리다에서 최초의 동굴 다이빙 시작


1959년: 다이빙 트레이닝 단체로서 CMAS가 모나코에서 창설


1967년: 케이브 트레이닝 단체로서 NACD가 미국에서 창설

 

1972년: 케이브 트레이닝 단체로서 NSS-CDS가 미국에서 창설 


1980년: 미국 출신의 최초 케이브 다이버들이 유카탄 반도와 멕시코 중부에서 만테강과 세노테 등의 수중 동굴을 탐험


내륙에서의 모든 수중 탐사가 바다에서 다이빙을 해온 다이버들의 흥미를 불러 일으켰습니다.


1983년: TDEC(Technical Divers Explorers Club)라는 이름으로 PTRD가 멕시코에서 창설.

창설 당시에는 미국과 유럽 출신의 CMAS 다이버로 구성된 작은 클럽이었고 이 다이버들은 NSS-CDS 강사에게 교육을 받았습니다. 이 다이버들은 주로 유카탄 반도의 세노테에서 다이빙을 했습니다. 


1984년: 케이브, 테크니컬 다이빙 트레이닝 단체로서 IANTD가 미국에서 창설


1985년: TDEC 다이버 중 일부가 IANTD의 트레이닝을 받음

몇 년 후, 클럽 내부의 전문 다이버와 강사들이 생기고, 이후 PTDEC(Professional Technical Divers Explorers Club) 라고 이름을 변경했습니다.  이 다이버들은 새로운 공기를 이용한 새로운 테크니컬 다이빙에 대해 연구하고 후에 나이트록스와 트라이믹스를 이용한 케이브와 딥 다이빙, 난파선 다이빙으로 영역을 넓혔습니다. PTEDC 멤버들은 미국과 유럽 출신의 전문적인 테크니컬, 케이브 다이버였고 전문 소방관이었습니다. 


1994년: 테크니컬 다이빙 트레이닝 기관으로서 TDI가 미국에서 창설

 

1998년: 멕시코에서의 활동이 중단되는 위기가 발생하여 각각의 멤버들이 본국으로 돌아가 다이빙을 활동을 이어가며 새로운 클럽이나 단체를 창설


1999년: CMAS, IANTD, TDI 다이버와 강사로 이루어진 일부 멤버들이 PTDA(Professional Technical Diving Association)라는 이름으로 유럽에서 활동을 이어갔습니다. 주요 활동은 나리아 섬, 알리칸테 (스페인)에서의 모라이그 동굴을 탐사 혹은 U-77이라는 독일 잠수함에서의 난파선 다이빙이었습니다. 


2010년: Emilio Solera, Maria Solera와 Mercedes Bermejo가 스페인에서 PTRDA(Professional Technical & Recreational Diving Association)를 설립


2011년: PTRDA 멤버가 스페인 최초의 테크니컬 다이빙 트레이닝 단체인 PTRD(Professional Technical & Recreational Diving, s.l.)를 등록. CMAS와 IANTD 전문 강사인 Andres Paoli가 강사 매니저를 맡음. 새로운 테크니컬 다이빙 트레이닝 단체에는 소방관, 산업 잠수사, 과학적 연구목적 다이버, 레크레이션 다이버가 모두 존재했고, 이들 중 일부는 PTRD의 새로운 강사 트레이너가 되었습니다. 초기의 PTRD는 CMAS, 이탈리아 IANTD, 유럽 DAN과 협력했지만 스페인에서는 1969년의 법이 공식적으로 인정된 다이빙 인정증 없이는 다이빙 활동을 제한했기 때문에 많은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2012년: 스페인 Murcia 정부는 ISO의 인증이 된 단체가 다이빙의 교육 및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승인하였고, 이후에 Baleares 정부 또한 이를 승인 하였습니다.


2017년: 스페인의 Secretaría General de Pesca 정부도 ISO를 승인


ISO는 PADI, SSI, PTRD와 같은 많은 다이빙 트레이닝 단체의 해결 방안이었습니다.


2018년: PTRD는 2018년 2월 1일에 EUF(European Underwater Federation) ISO의 다이빙 인증을 취득했습니다. 이집트, 포르투갈, 스페인, 몰타, 오스트리아, 그리스 등의 나라에서는 국가 법에 의해 ISO 인증 있어야 다이빙을 교육하거나 다이빙 활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 인증을 취득하는 것이 매우 중요했습니다. 


PTRD의 규정은 CMAS규정에서 출발했으며, ISO, RSTC, HSE, RESA, 스페인 규정에 맞게 수정되었습니다.


PTRD는 현재 전문 테크니컬 다이빙과 레크레이션 다이빙을 대상으로 하며, 산업잠수, 공공안전 다이빙, 과학적 연구 목적 다이빙, 리브리더 다이빙과 테크니컬 및 레크레이션 다이빙을 위한 새로운 기술을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있습니다. 


PTRD는 유럽 및 남아프리카 DAN의 파트너 입니다.


PTRD는 WSDS(World Safety Diving Standards, 세계 안전 다이빙 규정) 멤버입니다. 


PTRD는 UISP 및 이탈리아 CDC 협회 자격으로 CMAS의 멤버입니다.


PTRD는 SDFS (Scuba Divers Federation of Seychelles, 세이셸 스쿠버 다이빙 연합), EDA (Emirates Diving Association, 에미레이트 다이빙 협회) 및 CDWS (Chamber of diving & Watersports Egypt, 이집트 다이빙 및 수상스포츠회)에서 인정됩니다. 


PTRD는 포세이돈 시스템에서 인정 됩니다 


PTRD 인터내셔널은 프로, 테크니컬 및 레크레이션 다이빙 다이버 및 강사의 국제 협회입니다. 2019년에 6천여명의 다이버와 300여명의 강사가 배출되었습니다. 


PTRD 인터내셔널 본부는 스페인 마드리드에 있습니다.


프로페셔널 다이빙 (산업잠수, 공공안전 다이빙, 과학적 연구 목적 다이빙)의 PTRD 인터내셔널 본부는 세이셸 프라슬린(Praslin)에 있습니다. 


테크니컬 및 레크레이션 다이빙의 PTRD 인터내셔널 본부는 스페인 칼페(Calpe)에 있습니다. 


기타 PTRD 사무국은 아르헨티나, 브라질, 멕시코, 세네갈, 터키, 아랍에미레이트 연합, 이집트, 이탈리아, 벨기에, 프랑스, 독일, 인도네시아, 한국에 있습니다. 


PTRD는 최신 국제적인 다이빙 기술과 표준에 적합하도록 규정을 업데이트 하고 있습니다. 


PTRD는 소수 정예의 훌륭한 다이버입니다!